상단영역

본문영역

소하1동, 제4회 찾아가는 어르신 위로 공연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09.05 17:25
  • 수정 : 2012.09.18 23: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하1동 주민센터(동장 윤양현) 및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은철)는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 제공을 위해 특수 시책으로 마련한 「찾아가는 어르신 위로공연」을 9월 5일 휴먼시아 4단지 경로당에서 어르신 40여명을 모시고 위로 공연 및 보건소 의료지원서비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시행하고 있는「찾아가는 어르신 위로공연」은 이번이 4회째로 관내 경로당 18개소를 순회하면서 평소 문화생활 기회가 적은 어르신들에게 생활속으로 직접 찾아가 예술 공연을 제공하고, 소외된 이웃에 대한 노인 공경심과 사랑을 나누는 기회가 되었다.

오전 11시에는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보건소에서 마련한「찾아가는 순회방문 의료서비스」를 실시, 혈압 및 혈당 검사, 구강 검진 및 금연 관련 의료 서비스 등을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오후 1시부터는 민요가수 등 4명의 가수가 출연, 어르신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어르신들은 입을 모아 “흥겨운 문화생활도 즐기고 건강도 챙겨주는 일석이조 기회에 고맙다”는 감사의 말씀도 잊지 않았다.

끝으로 윤양현 소하1동장과 이은철 주민자치위원장은 “제 4회째를 맞는「찾아가는 어르신 위로공연」에 대한 큰 호응으로 관심이 커지면서 인근 경로당에서도 요청이 쇄도하는 등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다며, 그간 보내주신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고, 어르신들의 기대가 큰 만큼 풍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즐거움과 함께 건강을 드릴 수 있는 공연이 되도록 계속해서 준비하겠다.”라고 전하였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