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일자리가득! 행복가득! 2012 광명시 취업박람회 개최

- 60여개 유망 중소기업 참여, 사회적기업․마을기업 참여 및 창업컨설팅 -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10.04 16: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오는 10일 오후 1시 광명시민체육관에서 광명시 소재 기업 및 인근지역 유망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2012 광명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이 참여하는 ‘사회적기업 박람회’도 동시에 열린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광명시 및 인근 금천․구로권역 등의 우수 중소기업들이 참여하여 청년, 중장년층 등 다양한 계층의 지역 구직자들이 취업문을 두드려볼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광명시가 역점시책으로 추진하는 사회적기업 발굴 육성을 위해 총 16개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이 참여하는‘사회적기업 박람회’가 동시 개최되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수 사회적기업의 생산품 홍보와 함께 유망업종에 대한 창업 전문 컨설팅관이 열린다.

이번 행사는 광명시 및 인근지역 소재 60여개 기업이 직․간접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현장 면접 참여자를 위한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과 캐리커처, 지문적성검사, 면접 시 필요한 메이크업 컨설팅, 제과제빵, 바리스타와 같은 유망 직종의 직업학교 소개 등 취업활동에 필요한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또 행사당일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참가자들에 대해서는 광명일자리센터에서 사후관리를 통해 맞춤형 취업알선을 실시할 계획이다.

 

양기대 광명시장은“이번 채용박람회가 인력난을 겪고 있는 구인업체와 일자리를 원하는 다양한 계층의 구직자간 눈높이를 맞출 수 있는 만남의 장으로 일자리를 통한 생활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지난해 시 개청 이후 가장 큰 규모의 취업박람회를 2차례 개최한데 이어 금년도 상반기에는 금천구와 공동으로 취업박람회를 개최하여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고, 이들 취업박람회를 통해 180명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찾아주는 성과를 올린 바 있다.

참여 문의는 광명일자리센터(02-2680-627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