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시 마지막 동 체육대회 성황리 마쳐

철산2동 한마음체육대회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10.15 17: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철산2동(동장 이상돈)에서는 지난 13일 철산2동 도덕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관내 주민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철산2동 체육회 주관으로 “제31회 시민의날 기념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더불어 2012년 평생학습축제 「배움의 열정, 희망의 어울림」도 함께 열렸으며, 광명시 18개동 가운데 가장 마지막으로 개최되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동민 체육행사를 통하여 주민들의 건전한 체육활동을 지원하고 이를 통하여 주민화합 및 애향심을 고취하여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광명”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돈 동장을 비롯하여 황윤규 주민자치위원장 등 관내 9개 단체장 및 단체원들이 참여하였으며, 양기대 광명시장 및 권태진 부시의장, 백재현 국회의원 등 주요 내빈도 자리에 함께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주민자치센터 농악반의 풍물공연을 시작으로 흥을 돋우었으며 족구, 피구, 단체줄넘기, 어깨동무 내동무, 400M계주 등 다양한 경기가 펼쳐졌다. 주민들은 청백 팀으로 나누어 팀의 명예를 걸고 매 경기마다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임해 아낌없는 찬사를 받았다.
또한 어르신들을 위한 어르신낚시 경기로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주민들은 노래자랑대회로 갈고 닦은 솜씨를 뽐내었다.

「배움의 열정, 희망의 어울림」이란 주제로 열린 평생학습축제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활동사진과 서예, 점핑클레이, 어린이 미술작품이 전시되었고 페이스페인팅 체험전으로 유익한 경험의 장이 되었다.

다양한 체육행사와 문화행사, 다채로운 먹거리 등이 함께 펼쳐진 이번 행사는 주민과 유관단체가 모두 참여하여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고 평생학습축제와 연계하여 볼거리를 제공하는 자리가 되었다.

이상돈 철산2동장은 “24개통 주민들이 한데 어우러진 이 자리가 매우 의미가 깊으며 함께 뛰고 즐기는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원동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익현 체육회장 또한 “한마음 체육대회를 통해 주민과의 친목을 다지는 모습에 뿌듯하다”며 “앞으로 더 살기 좋은 철산2동을 만들 기위해 체육회가 앞장서서 주민들이 화합할 수 있는 이러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