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中 요성시 심장병어린이에 새생명 선물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11.16 16: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의 도움으로 우리나라에서 심장병 수술을 받은 중국 어린이 5명이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무사히 고국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됐다.

‘심장병 어린이 지원 사업’은 광명시가 부천세종병원과 손잡고 자매결연 도시인 중국 산둥성 요성시에서 심장병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을 초청해 무료로 수술을 지원하는 민관 협력사업으로 2009년부터 지난해까지 20명의 어린이들이 지원을 받았다.

올해 초청된 1세~3세 영유아 5명과 보호자들은 지난 6일에 입국해 7일 정밀검진을 거친 뒤 8일부터 순차적으로 심장병 수술을 받았으며, 오는 23일 중국으로 귀국할 예정이다.

세종병원 이상윤 소아과장은 “어린 유아들이었지만 힘든 수술을 잘 견뎠고 수술 결과가 좋은데다 회복 속도가 빨라 5명 가운데 일부는 예정보다 일찍 귀국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양 시장, 15일 심장병 어린이 병실 방문

양기대 광명시장은 지난 15일 수술을 마친 어린이들이 회복중인 입원실을 방문해 의료진으로부터 수술결과를 듣고 환자와 가족들을 격려했다.

양 시장은 이 자리에서 “지난해 요성에 갔을 때 수술 지원을 받은 20명의 어린이와 부모님들을 만났는데 가족을 만난 것처럼 반갑고 좋았다”며 “수술이 잘 돼서 다행이고 다음에 요성시에 가게 되면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어린이들과 가족들은 밝은 모습으로 양 시장과 의료진에게 꽃다발을 전달하고 고마움을 표했다.

양웨이(27, 여) 씨는 “3살짜리 딸이 집에서는 호흡이 가쁘고 심장소리가 나빠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이제 편안하게 숨을 쉬는 것을 보니 너무 행복하다”며 “광명시와 세종병원에 큰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선천성 심장병은 어렸을 때 한 번만 수술을 해주면 완치율이 100%에 가깝지만 수술 지원을 받은 어린이들은 대부분 요성시의 저소득층 자녀들로 수백만원에 달하는 수술비 때문에 치료를 받지 못할 위기에 놓여 있었다.

광명시는 지난 2009년 세종병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매년 5~8명 씩 요성시 심장병 어린이의 수술을 위한 초청과 국내 체류비를 지원해왔으며 내년부터는 지원 대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양 시장은 “심장병 어린이 수술 지원 사업에 광명시에 위치한 우수기업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시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어린이에게 생명을 선물하는 이 사업을 통해 광명시와 요성시의 교류도 더욱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