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주말농장 시민만족 92%만족…확대 운영 검토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11.19 18: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가 공공유휴지를 활용해 시민 여가선용과 어린이 농촌체험을 위해 분양한 ‘시민 주말농장’이 참여 시민들에게 높은 호평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가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5일까지 시민주말농장 분양자들에게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주말농장 운영에 만족한다는 의견이 92%에 이르렀다.

주말농장 분양을 신청한 동기는 신선한 채소 확보(32%), 여가 선용(24%), 농촌 체험(23%), 자연 학습 기회(19%) 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적정하다고 생각하는 1년분 농장 사용료와 분양면적 또한 현 운영과 동일한 3만원과 16.5㎡(5평)으로 나타나 올해 시민주말농장 운영 방식에 대체로 만족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조사는 올해 주말농장 운영에 대한 분양자들의 만족도를 살피고 향후 확대 방안과 개선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177명의 분양자가 조사에 응했다.

광명시 관계자는 “설문 답변 중, 내년에도 계속 농장 운영을 희망하는 의견들이 있었다”며 “기존 분양자 중 관심도와 경작 의지 등을 분석해 일부는 내년 재경작하는 방안도 검토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시 주말농장은 방치됐던 공공 부지를 시민들이 여가를 즐기고 가족의 추억을 쌓는 공간으로 활용하게 돼 의미가 깊다”며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관내 유휴지를 추가로 확보해 주말농장을 확대 운영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광명시 시민주말 농장은 소하택지지구의 공공유휴지인 경찰서 부지 16,000㎡를 시민의 친환경 여가 공간으로 조성하여 지난 4월 개장했다. 지난 3월 2일부터 3월 9일까지 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주말 농장 신청을 접수받은 결과 400구좌 모집에 4,058명이 지원해 10:1의 높은 인기를 보였다. 농장에는 밭과 주차장, 이동화장실, 쉼터 등을 갖췄고, 도시농부학교를 운영해 친환경 텃밭관리교육도 실시됐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