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발전과제는 우리가 발굴, 해결한다.

광명시 7급 공직자 리더십 역량교육 실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11.19 18: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시가 추진하는 다양한 역점 사업에 핵심 리더로서 7급 공무원의 역할을 강조하고, 이와 관련 지난 1일부터 16일까지 7급 공무원을 대상 ‘7급 공무원 리더십 이해 과정’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광명시 공무원 285명을 대상으로 5기(1박2일)로 나누어 경기 이천시 청강문화대학교에서 실시됐다.

광명시는 민선5기 역점시책 수행과 시 현안사업 추진하기 위해서 핵심리더로서의 7급 공무원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판단, 이번 교육을 ‘기획력’과 ‘문제해결’을 내용으로 7급 공무원이 함양해야 할 리더십 역량을 공유하기 위해 추진했다.

토론과 특강으로 구성된 이번 교육에는 실질적인 성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지도하는 퍼실리테이터를 도입해 기존의 토론형 교육과 차별을 두었으며, 토론의 결과물은 해당부서에 통보해 업무추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우리나라 스토리텔링 1세대인 김유석 강사가 특강에 나서 광명시 발전과제를 이야기로 만들어 홍보하는 스토리텔링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도 가졌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리더십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시의 발전과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하는 전문가 의식을 향상하고, 향후 교육훈련의 성과가 조직과 개인에게 나타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내년에 올해 교육에서 도출된 발전과제를 토대로 시 현안과제 개선을 위한 국별 워크숍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