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김병삼 장학금’ 전달식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2.11.22 10: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본부장 류미숙)와 한국장애인장학회 경기남지부(지부장 故김병삼)가 공동으로 진행한 김병삼 장학금 전달식이 지난 11월 19일(월)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는 양기대 광명시장을 비롯한 정용연 광명시의회의장, 조화영시의원과 유가족 등이 참석해 장학생들을 격려했다.

故김병삼회장은 평소 지역에서 ‘선행의 달인’으로 통하던 이로, 2년 전부터 (사)한국장애인장학회 경기남부지부장을 맡으며 소외된 장애인들의 삶을 돌보고 장학사업을 펼치는 데 남다른 애정을 가져왔다.

지난 9월 말에는 농수산물 판매수익금을 모은 200만원의 희망성금을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기탁했고 그 직후인 지난 10월 1일 심근경색으로 별세했다.

기탁된 금액은 고인의 뜻을 기려 김병삼장학금으로 광명시 관내 청소년 4명에게 각 50만원씩 전달됐다.

유가족들은 “고인의 뜻을 받들어 가족들이 지속적인 장학금 지원을 위해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고 양기대 광명시장도 “대를 이은 선행이 헛되지 않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 “뜻깊은 장학금을 받은 만큼 더 열심히 학업에 정진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