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사회적경제기업에 적극적 지원 나서

7일, 사회적경제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 조례 공포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3.01.09 13: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사회적경제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조례’를 7일 공포했다고 밝혔다.

조례에는 ▲사회적경제기업 및 적용대상 공공기관의 범위 설정 ▲사회적 경제 제품의 우선구매 및 범위 설정 ▲사회적 경제 제품 구매 대상자 선정 기준 ▲사회적 경제 제품 생산·유통자에 대한 지원 ▲사회적경제제품 구매지원센터 설립·운영 등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시는 조례를 바탕으로 공공기관이 물품구매나 공사․용역 계약 시 사회적경제제품을 우선 구매하거나 판로를 지원하는 방식 등으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자생력을 갖추고 지속 성장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광명시 관계자는 “금번 제정된 광명시 사회적경제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조례는 마을기업 및 사회적협동조합 등에 대한 지원방안까지 보완했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조례 제정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이 지속적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토양이 마련된 만큼 이들 기업 육성을 통해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창출과 사회서비스 확충을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 마을기업5호점 행복한카페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