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각지대 맞춤형 복지서비스 ‘희망가정 만들기’공모

광명시 -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가정당 생계비·의료비·교육비 등 1천만원~2천만원씩 지원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3.01.11 10: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는 오는 1월 15일부터 22일까지 관내에 거주중인 복지사각지대 시민을 대상으로 ‘제2회 희망가정만들기’ 공모를 실시한다.

희망가정 공모는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가 복지사각지대 가정의 해체를 막고 희망을 찾아 가정이 정상화 될 수 있도록 생계비·의료비·교육비 등을 지원하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사업이다.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홈페이지(ww.gmcswhope.kr)·전화 신청

희망가정으로 선정되면 생계비 지원 및 의료비 지원, 파산신청비용 지원, 거주이전비 지원 등 가정당 1천만원에서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받게 된다. 총 지원되는 규모는 1억원이다.
희망가정 공모 신청은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홈페이지(ww.gmcswhope.kr) 및 전화(2687-1091)로 신청 받으며, 거주동 주민센터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는 2011년 희망가정만들기 사업을 통해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주거불안정 가정 등 총 5가정을 선발하여 생계비, 의료비, 주거이전비 등 총 1억원을 지원하여 가정의 안정과 가장의 원활한 치료를 도와 지역사회로부터 큰 관심과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광명희망나기운동은 ‘기초생활수급자’나 ‘무한돌봄서비스’ 등 현행 제도의 지원을 받지 못하는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광명시와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광명시만의 지역복지나눔운동이다.

시 복지정책과 ☎ 2680-6297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 2687-1091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