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동네 복지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손길을 드립니다.

복지 소외계층 상시 발굴 및 지원을 위한 복지위원 본격 가동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3.02.01 18: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가 지난 31일 ‘광명시 복지위원’ 발대식을 갖고 복지 소외계층의 상시 발굴 및 지원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광명시 복지위원’은 지역 사회 내 복지 소외계층을 조기에 발굴해 복지 급여를 받을 수 있도록 연계지원하고, 현행 법제도로는 지원받을 수 없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들을 상시 발굴할 수 있도록 복지전달 시스템을 보강하기 위해 구성되었다.

위원 위촉 대상자들은 평소 지역사회 복지에 관심이 많고 지역실정에 밝은 42명의 시민들이다. 지역주민, 자영업자, 세탁서 운영자, 공인중개사, 주부, 목사 등 각계각층의 시민들로 구성된 복지위원이 정식 발족됨에 따라서 민관협력을 통한 협조체계가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 복지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달할  '광명시 복지위원'

복지위원을 통해 발굴된 대상자는 상담 및 현장방문을 통해서 사회복지 서비스가 신속히 지원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복합 문제를 가지고 있거나 현행 법 제도에서는 보호받지 못하는 대상자의 경우 ‘무한돌봄센터’, ‘광명희망나기’ 등 광명시만의 복지 서비스를 통해 연계지원 및 지속적 사례관리를 하겠다.”며 “이와 더불어 동 복지위원회를 확대 운영해 촘촘한 광명시 복지 정책을  형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광명시민이라면 누구나 누려야 할 보편적인 복지에 정성을 쏟는 한편, 우리가 보살펴야 할 사회적 약자이자 이웃에게 더 많은 손길을 내밀겠다.”며 복지위원의 활동에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