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사회복지사 · 청소년지도사 전문자격 취득 길 열려

광명시평생학습원, 장안대 사회복지과 학위과정 3월 개설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3.02.13 15: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평생학습원에 장안대학교 사회복지과 학위과정이 개설돼 올 3월부터 사회복지사, 청소년지도사 등 국가전문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됐다.

양기대 광명시장과 도중대 장안대학교 총장은 12일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관학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광명시-장안대학교 교육․문화․예술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광명시에 양질의 고등교육과 실질적인 평생학습 환경을 구축하는 데 적극 힘을 합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서 오는 3월부터 광명시평생학습원에 장안대학교 사회복지과 학위 과정이 개설돼 평생학습원에서 사회복지사, 청소년지도사 등 국가전문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학위 과정은 9개월 이상 산업체 (4대보험 가입 직장) 재직자로서 광명시민이나 광명시 사업장 종사자가 입학할 수 있으며 입학자에게는 총 등록금의 약 50%가 장학금으로 지원된다.

이번 협약은 대학이 없는 광명시에서 시민이 양질의 고등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평생학습시대에 맞는 학습과정 유치와 환경조성이 필요하다는 인식에 따라 추진됐다.

협약이 체결됨으로써 광명시평생학습원은 2009년부터 운영해 온 심리학, 아동학, 평생교육사 자격취득과정 등과 같은 학점은행제와 함께, 장안대학교의 관학 협력 과정까지 운영하게 돼 다양하고 폭넓은 학위과정 운영이 가능하게 됐다.

   ▲학점은행제를 운영하는 평생학습원에서 열강중인 수강생들

아울러 협약을 통해 시는 가학광산동굴 개발 등 지역 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 장안대학교와 협력의 길을 열어놓게 됐다.

한편, 경기도 화성시에 소재한 장안대학교는 1979년 개교한 이래 꾸준히 성장해, 학사학위과정 15개학과 및 전문학사학위과정 30개학과에 7천여명의 인재가 재학중이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