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취업지원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청년층, 중·장년층, 다문화(결혼이민자), 여성 대상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3.03.04 17: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가 구직을 돕기 위해 다양한 계층에 맞는 취업지원에 나선다.

광명시 일자리센터는 구직기술과 취업역량을 습득해 취업을 도와주는 ‘취업지원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지원 자격으로 청년층은 만 29세 이하(군필자 31세)의 광명시민, 중·장년층은 만 30세 이상 45세 미만의 광명시민, 다문화 가정은 광명시에 주소지를 둔 결혼이민자다.

교육생으로 선발되면 ▲담당 상담사와 집단상담 및 개인 상담을 통한 구직기술 습득 ▲개인의 특성과 경력에 맞춰 취업역량 배양 및 매칭 ▲교육 수료 후 미취업자의 사후 컨설팅을 도와준다.

또한, 프로그램 과정을 수료하거나 교육 과정 중 조기에 취업하면 20만원의 참여수당을 지급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일자리센터를 방문해 신청서와 이력서를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또 광명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도 재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의 직업선택과 자신감 회복을 돕는 ‘진로설계 프로그램’ 참여자를 연중 모집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찾거나 취업에 대한 자신감 회복, 구직정보 탐색과 지원서 작성 등 구직기술을 배우는 사람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것으로, ▲성격진단과 자존감 회복, 대화법 익히기 ▲자기의 성격과 장점을 찾고 취업정보 탐색 ▲취업성공 사례 및 성공전략 찾기 ▲구직 네트워크 확장 및 실습 등을 교육한다.

운영은 매회 15명을 모집해 1일 4시간, 5일간 20시간을 진행하고 매월 2회 운영한다. 참가비(교재·간식비)는 무료다.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은 홈페이지(woman.gm.go.kr)나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