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지역 중소업체, 대형매장에 입성

광명시 대형마트-중소기업 상생모델 구체적 실천 이어져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3.04.29 16: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스트코 광명점.. 광명지역 중소업체 3곳 납품 업체 선정
- 전통시장 물품 코스트코 광명점 매장에서 홍보 판매

광명시의 적극적인 중재로 지난해 12월 광명전통시장․수퍼마켓협동조합과 코스트코가 상생 대타협을 이뤄낸 데 이어, 최근 코스트코 광명점이 지역 중소업체 3개 업체를 납품업체로 선정하기로 해 광명시에 불고 있는 상생 분위기가 구체적인 실천으로 이어지고 있다.

 

또 5월 14일에는 코스트코 광명점 매장에서 ‘광명 전통시장 홍보의 날’을 운영해 광명전통시장 홍보를 위한 전시와 시음행사도 갖는다.

이는 광명시의 대형유통업체와 지역중소상인 간 상생을 위한 노력에 코스트코 광명점이 적극 응한 것으로 풀이된다.

양기대 광명시장과 프레스톤씨 드레이퍼 코스트코 코리아 대표이사는 지난해 11월 26일 코스트코 광명점 개점에 앞서, 코스트코가 관내 중소기업 생산품의 판매 및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다는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광명시는 관내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코스트코 입점ㆍ납품을 희망하는 업체를 모집했고, 한편으로 코스트코 측은 광명시 소재의 업체가 납품할 수 있도록 관련 품목 바이어들에게 심도 있게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납품을 희망한 관내는 28개 업체. 3개월 동안 바이어 상담, 재무상태 점검, 업체방문, 패키지 개발상담 등을 거친 끝에 소하동 테크노파크 소재의 니트의류 생산 업체인 ‘문희’와 커피로스트 제조업체 ‘(주)비타씨’, 그리고 아방데코(대표 엄원당)가 납품을 최종 확정했다.

한편, 광명시는 코스트코 입점 과정에서 상생 대타협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낸 것을 발판으로 구체적인 전통시장․골목상권 지원을 위해 힘쓰고 있다. 현재 전통시장 활성화 용역 발주, 중소유통상인을 위한 물류센터 부지 확보 등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 중이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이번 관내 업체 납품 확정 뿐 아니라 광명시민 정규직 우선 채용, 광명시 푸드뱅크 참여 등 코스트코의 상생발전 노력들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 “이러한 과정이 대형마트와 중소상인의 동반 상생 모델로 이어지길 기대하며 저 역시‘광명 모델’의 완성을 위해 시민과 함께 더욱 노력할 것을 다짐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