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22일 희망드림 취업박람회 개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3.05.03 19: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60여개 유망 중소기업 참여, 취업취약계층 일자리 제공

광명시가 5월 22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광명시민체육관에서 광명시 소재 기업 및 인근지역 유망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희망드림’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광명시뿐만 아니라 동일 생활권인 금천․구로권역 소재의 우수 중소기업이 참여해, 청년을 비롯한 다양한 계층의 구직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그동안 취업의 기회와 정보가 부족해 구직난을 겪었던 관내 다문화가족 및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일자리도 마련했다.

또 광명시에 등록되어 있는 16개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이 함께 참여하여 우수기업의 생산품 홍보와 유망업종에 대한 창업 컨설팅관을 운영할 계획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시민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는 구직자 1,500여명과 광명시 및 인근지역 소재 60여개 기업이 참가하게 되며, 30여개 기업은 직접 현장 참여할 예정이다. 현장 면접 참여자를 위한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과 면접 용 메이크업 컨설팅, 제과제빵․바리스타와 같은 유망 직종의 직업학교 소개 등 취업활동에 필요한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행사당일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참가자들에 대해서는 광명일자리센터에서 사후관리를 통해 맞춤형 취업알선을 실시할 계획이다.

광명시 관계자는 “이번 채용박람회가 인력난을 겪고 있는 구인업체와 일자리를 원하는 다양한 계층의 구직자간 눈높이를 맞출 수 있는 만남의 장으로 일자리를 통한 생활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과 구직자는 광명일자리센터(☎ 02-2680-6273)에 등록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