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사랑 녹색나눔장터’운영

6월부터 11월까지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열려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3.05.08 14: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가 자원 재사용과 나눔문화 확산 위한‘광명사랑 녹색나눔장터’를 운영연다.

6월부터 11월까지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운영되는 녹색나눔장터에는 재사용 판매를 통해 녹색 소비와 나눔 문화에 동참하고자 하는 개인과 단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장터에는 가정에서 쓰지 않는 의류․도서․신발․학용품․장난감 등 다양하고 매력적인 물건들이 새 주인을 만나게 된다.

참가자는 판매 수익의 10%이상을 자율 기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상업적 목적의 참가는 제외된다. 기부금은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를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광명시민을 위해 사용된다.

장터는 6월 15일 개장을 시작해 11월까지 총 8회,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개장식에는 100여 개 팀 1000여명이 참가하며 어린이장터․ 시민장터․ 재활용전문 가게 장터․ 단체장터․ 시정홍보(체험)관 등 테마별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장터를 통해 광명시민체육관 일대를 시민들의 소통의 공간으로 거듭나고, 특히 어린이들이 재활용 환경보호에 대한 경험을 배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광명시 자원순환과(02-2680-2319) 또는 네이버 카페 ‘광명사랑 녹색나눔장터’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