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기부와 봉사는 사람을 따뜻하게 합니다”

‘좋은 지기’(회장 유상기)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3.05.09 1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봉사와 선행을 실천하고 있는 기부단체 ‘좋은 지기’의 유상기 회장을 만났다.
‘좋은 지기’는 지난해 6월 처음 결성이 되었다. 친목을 위해 모이다가 “밥만 먹지 말고, 사회 환원에 대해 생각해보자”는 유 회장의 말로 시작된 것이 아름다운 기부 소모임이 탄생하게 된 배경이다.

‘좋은 지기’는 12명의 회원이 연간 1인당 300만 원이라는 적지 않은 돈을 조성해 근 1년 동안 5000만~6000만 원을 만들었다. 조성된 모금액은 올해 처음으로 시립 광명푸드뱅크•마켓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물품과 식품을 쉽게 가져갈 수 있도록 핸들 캐리어 500개를 기증했다.

 

“소외계층에게 좀 더 기부하고 싶어”

유 회장은 “현행 법제도의 사각지대에 있어 도움을 받지 못하는 어려운 사람들이 많이 있다”며 “개인 의견보다는 시청과 협력하여 기부하기 좋은 곳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유 회장은 그동안 ‘광명사랑의 집’을 건축했고 봉사단체인 ‘카네기’의 회장을 역임했다. 또 광문고등학교 축구부, 예향장학금 등에도 후원하고 있다. 그는 “고기도 먹어본 사람이 먹듯이 기부와 봉사도 해본 사람이 한다”며 “봉사는 여러모로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한다”고 말했다.

시민기자 김은주 / 사진 손영옥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