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저소득 학생에 비전 · 희망장학금 지원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3.08.07 17: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인재육성재단, 저소득 중․고 중퇴생과 중학생 직업교육 지원
비전장학생, 희망장학생 등 올해 195명에게 장학금 지급

광명시 인재육성재단(이사장 양기대 시장)이 저소득층 중․고 중퇴생과 중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직업훈련비와 교육복지수당을 지급하는 비전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는 시가 전국 지자체 최초로 하안종합사회복지관 부설 청소년진로지원센터에서 실시하는 저소득 청소년 진로․직업교육사업(Learnfare․교육연계복지사업)을 확대시행 것으로, 비전장학금 1,000만원을 중학교 재학생 및 자퇴생 8명의 직업교육에 지원한다.

이들은 한식과 제과제빵을 비롯해 메이크업, 컴퓨터그래픽, 컴퓨터프로그래밍 등 각자 소질과 성향에 맞는 진로교육을 이수하게 되며, 6개월간 1인당 최대 140만원의 직업훈련비와 교육유지수당이 주어진다.

또 이수 후에도 지속적인 동아리활동과 사례관리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립의 힘을 키울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진로서비스를 하고 있다.

한식과 제과제빵반 수업을 듣고 있는 광명시 비전장학생인 김지혜(가명, 16) 양은 “비전장학생 선발돼 파티쉐 꿈이 한 걸음 더 가까워졌다. 다른 사람에게 행복한 빵을 만들어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꿈을 밝혔다.

아울러, 광명시인재육성재단은 복지사각지대의 학생들을 위한 희망장학생을 하반기에 추가 선발할 계획이다. 10월에 고등학생 20명을 선정해 1인당 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게 된다.

지난해 신설된 희망장학생은 이로써 5월 선발한 6명을 포함해 올해 모두 26명이 된다. 올해 광명시 인재육성재단에서는 이들을 포함해 모두 195명의 장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