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취업 상담, 마트로 오세요~

다중집합장소 일자리 상담 창구 확대 ․ 개설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3.09.04 15: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는 대형할인매장과 복지동 주민센터에 일자리 상담 창구를 확대·개설하여 시민에게 한걸음 더 다가서는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3월 복지동 시범 운영기관으로 지정된 광명2동 주민센터에 일자리 상담창구에 직업상담사가 배치된 이후 취업상담이 실제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  추가 확대 운영되는 복지동 광명5동, 철산2동, 하안3동 주민센터에도 9월 2일부터 일자리 상담창구를 개설하였다. 생활고나 바쁜 일정으로 시청을 찾기 힘든 시민들을 대상으로 맟춤형 일자리 상담을 하고 있으며, 매주 월요일에는 광명5동 주민센터, 화요일에는 광명2동 주민센터, 목요일에는 철산2동 ․ 하안3동 주민센터에서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운영 중에 있다.  

또한 9월 13일부터 시민들의 취업률 향상과 현장행정 서비스 강화를 위해 접근성이 좋은 대형할인매장인 뉴코아아울렛 광명점(하안동)과 이마트 광명소하점(소하동)에 일자리 상담창구를 요일별로 오후 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뉴코아아울렛 광명점은 매주 월~화요일에 운영하며, 이마트 광명소하점은 매주 수~금요일에 운영한다.

대형할인매장을 찾는 구직자에게 개인별 맞춤형 취업상담과 알선이 이뤄지고, 현장에서 구직등록을 하여 일자리센터와 연계해 취업 연결과 사후 관리를 해주어 시민들의 취업을 적극 돕게 된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