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톡톡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원방안

  • 기자명 자유기고 김양수
  • 승인 : 2013.11.12 15: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두나미스덴탈(주)은  2011년 9월 공장부지와 설비를 이곳 광명테크노파크에 투자/입주 하였으며, 본사를 광명으로 이전하여 개발제품을 자체 제조 ․ 생산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회사는 국내 유일하게 치과용 고속 핸드피스 제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10년 이상 핵심 기술과 경험을 꾸준히 쌓아 왔습니다. 2012년에는 현재 이곳 광명에 연구소와 공장을 두고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동시에 본격 생산과 제품 시장진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난 11월 4일 광명시청에서 광명시 일자리창출사업과 관련한 경진대회가 열렸다. (사진= 광명시 테크노파크에 입주한 두나미스덴탈(주) 김양수 대표가 일자리 창출 및 기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강연을 하고 있다.)

이 사업 분야는 전통적으로 유럽, 일본, 미국 등 수입제품이 시장을 장악하고 있고, 그들은 100년 이상의 고도의 정밀 기계가공과 조립기술을 발전시켜 왔으며, 그 결과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명성이 잘 알려져 있습니다. 당사는 이들 제품을 경쟁상대로 자체 기술력만으로 도전하고 있으며, 국내외 시장을 대상으로 시장점유를 확대해 나아가고,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치과용 핸드피스 소형 공압기구 전문회사로서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고자 비전을 이루어 나아갈 것입니다.

우리 회사는 광명시에서 주최한 해외 시장개척단 행사와 인력 채용행사에 참여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하여 지역사회 기업으로서 소속감을 갖게 되었고 기업 활동을 하는데 있어서 지역 주민을 우선하여 직원으로 채용함은 물론 회사를 성장 발전시켜 지역 사회에 혜택을 되돌려 주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 기업들이 안정적인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있어서 광명시에 두가지 측면의 지원방안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첫째, 기업에 대한 지자체의 선별적, 집중적 지원 정책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대상기업의 보유기술이 독창성과 글로벌 경쟁력 확보 잠재성이 있고, 세계시장으로 진출 가능한 사업 아이템임을 인증한다면 이들 기업을 선별적이고 집중적으로 육성하여 이에 따른 일자리 증대효과를 기대하자는 것입니다.

둘째, 광명시에서 지원하는 취업대상자의 교육과정이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일반 대학이나 취업 전문자격증 위주의 교육과 병행하여 현재 기업의 자동화 또는 생산 시스템의 획기적인 발전과 변화에 뒤쳐져있는 전문 교육 과정의 필요성을 파악하여 맞춤식 교육을 한다면 취업의 질이나 기회가 한층 만족될 것이라 생각하며, 고용의 안정성 측면에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제가 드린 말씀이 특정 좁은 영역의 경험에서 본 짧은 견해일지 모르겠으나 향후 광명시 일자리 창출의 발전적 의견의 하나로 삼아 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자유기고 김양수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