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평생학습원, 블루리본 받게 된 사연...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3.12.02 16: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평생학습원 최고의 학점은행제 운영기관으로 인정받아
우수 기관에게 수여하는 블루리본 획득

 

광명시평생학습원이 2013년 학점은행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

이로써 전국 최고의 학점은행제 운영기관에게 부여하는 블루리본을 획득하게 되었으며, 이는 지난 2012년 교육부 장관상 수상에 이은 두 번째 쾌거로 학점은행제로 2연패의 업적을 달성했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 평가를 진행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따르면, 광명시평생학습원은 철저한 학습 과정 관리와 시차원의 학습비 지원 등 학습자 중심의 안정적 인프라를 구축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이에 따라 전국 573개 교육훈련기관 중 제일 높은 점수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우수기관 시상식은 오는 12월 11일 양재동 The-K 서울호텔(구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릴 예정인 「2013년 학점은행제 성과보고회」에서 거행될 예정이며, 이날 전국 300여 개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장이 모인 가운데 광명시평생학습원의 우수 운영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광명시평생학습원은 2009년 평생학습을 통한 시민의 제2의 인생설계 지원을 위해 학점은행제를 도입하여 운영해 왔으며, 현재 심리학, 아동학, 평생교육사 자격취득과정 등 3개 전공에 걸쳐 총 40개의 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광명시평생학습원 관계자는 “시차원의 안정적인 지원으로 학습자 중심의 체계적인 학점은행제 학습 체제 구축이 가능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시민이 만족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고, 타 교육기관의 모범 사례가 되어 학점은행제 활성화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