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사회적경제기업의 새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광명시 사회적경제기업 맞춤형 브랜드 나와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4.02.11 17: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개 사회적경제기업의 특색과 장점 담은 CI와 BI 개발

사회적경제기업(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협동조합)의 브랜드가 새로워졌다.

사회적경제기업지원센터는 지난해 11월말부터 올해 1월 24일까지 광명시 사회적경제기업의 고유한 특색과 강점을 나타내는 브랜드 개발을 했다.

 

따뜻하고 친근한 이미지 형상화
사회적경제기업의 이미지와 생산품의 부가가치를 높이게 될 브랜드 개발은 광명시가 고용노동부 사회적경제기업 지역특화사업 공모에 선정돼 이루어졌다.

특히 시와 함께 이 작업을 수행한 문화예술 사회적기업 ‘일상예술창작센터’는 각각의 사회적경제기업을 방문해 현장 인터뷰와 간담회를 거쳐서 각 기업에 맞는 디자인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광명시 사회적경제기업지원센터 로고와 광명시 사회적경제지도 그리고 17개 사회적경제기업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BI와 기업 아이덴티티(Corporate Identity․CI)가 만들어졌다.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홍보에 큰 도움 될 것
엄마사업단 밥상 우정인 대표는 “그동안 생산품 홍보에 사용할 브랜드에 대한 욕구는 많았지만 개발하는데 한계가 있었는데 이번에 전문 디자이너와 논의해 만든 브랜드가 마음에 쏙 든다”“시에서 브랜드 개발을 지원해준 것이 어떤 재정적인 인센티브 보다 더 좋다”고 말했다.

이번에 개발된 사회적경제기업의 브랜드는 사회적경제기업의 따뜻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담고 있어 제품 홍보와 마케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광명시에는 현재 인증 사회적기업 3곳, 예비사회적기업 12곳, 마을기업 9곳, 협동조합 20곳 등 총 41곳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