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봄날, 소담한 일자리박람회 열려요~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4.03.10 15: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9일 오후 2~4시 광명시청 대회의실, 20개 현장 참여기업 면접
20개 간접 참여기업 구직신청서 접수,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진행

시는 구직자와 구인업체를 연결하는 일자리 잡(job)고 희망을 잡(job)는 ‘광명시 소담한 일자리박람회’를 3월 19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광명시와 고용노동부 안양지청, 중소기업중앙회 공동으로 개최하는 일자리박람회는 광명시를 비롯한 금천․구로구 등에 있는 20여개의 업체가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20개 업체가 현장 면접을 실시하고 20개 업체가 구직신청서를 접수한다. 부대행사로 취업 성공 패키지 참여 상담과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혈당·혈압 측정 등 다양한 과정이 운영된다.

“청·중·장년층, 장애인·여성층 구직자에게 기회 될 것”
광명시 일자리센터와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구인·구직자에 대한 상담을 통해 이력을 데이터로 관리해 구직자에게 맞는 기업체를 알선해 준다. 또 박람회 후에도 취업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관리해준다.

시 관계자는 “청년층과 중·장년층, 장애인·여성층 등 구직자에 대한 중규모 일자리 박람회를 분기별로 실시하고, 대규모 일자리 박람회를 상·하반기 준비하고 있다. 다양한 종류의 구인업체가 참여하고 있으니 많은 구직자가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또한 "한 사람이라도 더 일자리를 찾아주기 이해 구인업체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광명시 인근에 있는 서울 금천구, 구로구 등의 업체를 수시로 방문해 구인업체를 발굴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일자리 박람회에 대해서는 광명일자리센터에 문의
한편 광명시는 지난 2월 중순부터 시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동 주민센터에 일자리상담사를 배치해 취업상담과 직업 알선을 하고 있으며 새로운 취업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2014 봄 소담한 일자리 박람회'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광명일자리센터에(02-2680-6273)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