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열심히 공부해 자랑스런 광명인 될 것“

연변과기대 장학생 이재헌 학생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4.03.13 11: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대를 갖지 않았는데 합격해서 기뻤어요. 광명시 인재육성재단 장학금으로 1년간 학비를 받으니 자긍심도 생기고 시민들에게 고마운 마음이 들어요. 남은 3년은 열심히 공부해서 학교 장학금을 받을 거예요.“

2014년 중국 연변과학기술대학교에 장학생으로 선발된 이재헌(하안1동) 학생은 기쁜 소감을 밝혔다.
광명시는 2011년 연변과기대와 우호협력 증진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2012년도부터 매년 장학생을 선발해 지원하고 있다. 광명시 청소년들에게 중국전문가로 육성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는 것이다.

올해 장학생 선발은 5년 이상 광명시에 거주한 고교 졸업생(예정자)으로 대학수능성적이 4등급 이상이거나 전 학년 평균 석차가 50% 이내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뽑았다. 저소득층 가정 학생은 4년간 전액 학비지원, 일반 가정 학생은 1년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광명에서 태어나 한 번도 고향을 떠나 본적이 없다는 이군은 “이제 넓은 세계를 향해 도전해요. 가장 잘할 수 있는 마케팅경영 분야에서 최고를 이루고 싶어요. 열심히 공부해서 자랑스런 광명인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글 김정옥 사진 손영옥 시민기자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