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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88-3399’ 광명시 민원콜센터,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4.04.10 1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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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일 오전 8시 30분~오후 6시 30분 상담 운영… 한 번 전화로 궁금증 해소
상담(법률•행정 등) 예약, 각종 고지서 재발행, 상•하수도 요금 조회 등 운영

 
시는 민원인이 궁금한 내용을 시청으로 전화하면 친절하고 신속하게 안내하는 one-call one-stop 서비스인‘광명시 민원콜센터(☎ 1688-3399)’를 지난해 10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민원콜센터는 광명시 철산별관 노둣돌 3호동(구 소방서 건물)에 있으며,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화나 문자 메시지(1688-3399), 트위터(twitter.com/1688_3399) 상담
민원콜센터는 지난해 보건소 건강콜센터 통합운영에 이어 올 4월 1일부터 ▲종합 상담 예약(법률•법무•족보•행정) ▲각종 고지서 재발행  ▲상•하수도 요금 조회 등 다양한 행정업무를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4월 15일부터 차량등록사업소 인입콜을 민원콜센터에서 수신해 운영한다.

시는 그 동안 자동차세, 재산세 등 각종 고지서의 재발행을 부서 담당자에게 연결하여 처리했으나, 민원인이 민원콜센터에 고지서 재발행을 신청하면 담당부서와 연계해 고지서를 우편으로 발송하는 등 시민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또 민원콜센터의 기능이 단순히 민원부서에 민원의 내용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담당부서별 업무별로 구체화된 상담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서 상담사가 직접 고객의 질문에 응대할 수 있도록 관리 교육을 철저히 하고 있다.

광명시 민원콜센터는 시민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문자 메시지(1688-3399)나 트위터(twitter.com/1688_3399)로도 상담을 하고 있다.

광명시 민원콜센터 ☎ 1688-33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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