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맛깔나는 광명식후경',광명시 관광지와 맛집을 한꺼번에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4.07.04 15: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집과 음식거리를 관광지와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온·오프라인 연계한 정보제공으로 관광객 편의성 증대
 

 

시는 관광객이 맛집을 편리하게 찾아 방문 만족도를 높이고 재방문 의사를 높이고자 ‘맛깔나는 광명 식후경’ 홍보 책자를 발간했다.

이 책자는 총 3개 파트로 구성되어 주요 관광지와 인근 맛집 정보를 담고 있다.

광명의 명소와 함께하는 미각여행을 담은 파트1(관광+맛있게 먹기)은 가학광산동굴, 충현박물관, KTX광명역을 중심으로 볼거리와 다양한 먹거리를 소개하고 있다.

즐거운 여가 활동과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여행을 담은 파트2(관광+골라먹기)는 도덕산, 광명전통시장, 안양천, 안터 생태공원 등을 둘러보고 주변에 특화된 음식거리인 광명사거리 먹자골목, 철산상업지구, 밤일마을 음식문화거리를 소개하고 있다.

반나절 혹은 하루 코스로 광명의 구석구석을 둘러볼 수 있는 관광지와 맛집을 소개한 파트3(관광+느낌, 사람)은 감성별, 모임별로 총 8개의 테마(화끈한 날, 멜랑꼴리 우울타파, 품격있는 날, 유쾌한 날, 모임의 기술, 가족의 정석, 남다른 데이트, 나홀로 낭만)로 맛집 정보를 담고 있어 이용자들이 편의와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국내 최대 맛집 정보 포털사이트 메뉴판닷컴(www.menupan.com)과 연계하여 맛집 정보를 온라인으로 제공함으로써 관광객의 편의를 높였다.

550만명 회원에게 책자에 소개된 광명시 52개 맛집의 상세 정보를 제공하여 젊은 층이 손쉽게 웹이나 모바일(앱, QR코드)을 통해 접할 수 있다. 더불어 포털사이트에 키워드 광고를 동시에 진행해 정보의 접근성을 높였다.

홍보 책자는 총 1,500부를 제작해 KTX 광명역 관광안내소, 가학광산동굴 방문자센터 등에 배부했으며 향후 광명시 홈페이지에 e-book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시 문화관광과(2680-2193)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