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우리 마을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

‘마을지킴이’ 한석진 ‘광명으뜸터(광명 1·2·3)’단장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4.07.15 17: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지킴이 한석진 단장
주민들이 하나 되어 마을의 안전을 위해 ‘마을지킴이’를 결성하는 주민 안전 공동체가 지난 6월 26일 발족됐다. 평생학습의 권역별 실무위원회‘광명으뜸터(광명1·2·3동)’의 특화된 권역사업으로 추진되는‘마을지킴이’ 사업은 범죄 예방을 위한 순찰 활동과 학교폭력 근절 활동을 통해 안전한 마을 문화를 조성한다.

지난해 6월 광명2동 주민자치위원을 중심으로 민간자경대가 창설된 것을 시작으로 더 많은 주민들이 동참하고자 하는 의지 속에 민간자경대 활성화 방안이 제안됐고 그 일환으로 마을지킴이가 결성된 것이다. 마을지킴이는 현재 15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매일 오후 9~12시 광명1~3동 지역 순찰 활동
마을지킴이 한석진(61·광명2동) 단장은 “주민자치위원뿐 아니라 타 단체원, 기관들이 협력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다. 매일 오후 9~12시에 광명1·2·3동 주민들이 단체별, 요일별로 4개조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처음엔 몰라봤던 주민들도 우리를 알아보고 반가운 인사를 건넨다. 
치안을 담당하는 광명파출소 경찰관의 적극적인 인력 지원이 있어 가장 든든하다. 일시적 활동이 아니라 앞으로도 서로 연계해 안전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글/현윤숙 사진/손영옥 시민기자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