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사람들은 하늘을 얼마나 볼까요”

제16회 전국학생통계활용대회 동상·장려상·단체상 수상한 충현중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4.09.29 16: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들은 하루에 하늘을 몇 번이나 볼까?’라는 주제로 동상을 수상한 205A팀의 김문선(충현중 3학년) 학생은 “미래의 꿈이 천문학자라 하늘을 자주 봐요. 밤하늘의 별을 관찰하는 것이 취미예요.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하늘을 얼마나 자주 보는지 이번 대회를 통해서 직접 설문조사까지 했어요”라고 말했다.

중등부 479팀 참가... 충현중 동상·장려상·단체상 수상
충현중학교(교장 기순임)는 지난해부터 통계청에서 실시하는 ‘전국학생 통계활용대회’에 1, 2학년 360여 명 전체가 참여하고 있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은 이 대회는 학생들이 통계 포스터를 만들어 실력을 겨루는 대회로, 학생들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통계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기르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 전국에서 초등부 340팀과 중등부 479팀이 참가했다. 충현중은 동상과 장려상에 두 팀이 선정됐으며 무엇보다도 전국 단위에서 가장 의미 있는 ‘단체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학생들을 지도한 이은정 수학교사는 “수학은 우리 생활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흥미로운 과목이지요. 이번 대회는 학생들이 진로와 연계해 자신의 꿈을 신중하게 생각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어요. 학생들 모두를 위한 단체상이라 더 기뻐요”라며 환하게 웃었다.

글/시민기자 조영애    사진/시민기자 손영옥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