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어르신들 모시고 깨끗하고 개운한 목욕봉사 해요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4.10.10 15: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1동 새마을 지도자협의회와 부녀회는 지난 10월 8일 집안 형편이 어렵거나 소득이 낮은 홀몸 어르신 26명(남 2명, 여 24명)을 인근 대중탕에 모시고 가서 손이 닫지 않는 등과 허리의 때를 닦아 드리는 목욕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이 청결함과 심신의 안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여 건강하고 편안한 노후를 보내 즐거운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해 주고자 지역사회의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뜻 깊은 날로 정했다.

새마을 회원들은 직접 어르신들의 등을 일일이 밀어 드리고 정겨운 이야기로 즐거운 목욕시간이 될 수 있도록 했으며, 목욕하는 동안 자칫 어르신의 기력이 떨어질 수 있다는 염려로 미리 준비한 다과를 대접해 드렸다.

목욕봉사를 받으신 한 어르신은 “친자식도 하기 힘들어 하는 이런 큰 일을 해주어 고맙다”며 “선뜻 혼자서 목욕탕을 가기가 생각하기도 힘들었는데 새마을 식구 덕분에 몸과 마음이 한결 깨끗해졌다”며 즐거워하는 모습이 천진난만한 어린이처럼 보였다.

한편 광명1동 새마을 가족의 목욕봉사 활동은 회원들의 매월 회비를 소중하게 모아 매년 10월부터 다음해 3월까지 월 1회 실시하는 행사로 올해 들어 첫 목욕 봉사활동을 하게 됐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