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토뉴스

가을, 너 이렇게 풍성해도 되는거니?

텃밭에서 만나는 ‘제2회 광명시 친환경 도시농업축제’

  • 기자명 시민필진 도목현
  • 승인 : 2014.10.27 13: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것이 진정한 황금 들판!

2009년 전국 최초로 도시농업지원조례를 제정한 광명시가 지난 10월 25일 소하동 신촌 시민주말농장에서 ‘제2회 광명시 친환경 도시농업축제’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축제는 친환경 도시농업을 주제로 ‘환경과 생명을 살리는 친환경 도시 농업’ 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과 알토란같은 도시농부들과 시민들의 어울림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축제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기며 하나가 되는 풍물놀이, 난타 공연 등의 문화행사와 추수감사제와 벼 베기 체험, 친환경 장터 등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했습니다. 

 친환경 도시농업축제, 우리 가락으로 시작합니다~

특히 친환경 먹거리 시음·시식을 비롯한 농장체험, 홍보·전시, 직접 말린 꽃차 시음 등 친환경을 주제로 한 20여 개의 다양한 체험부스를 통해 쉽게 친환경 도시농업을 이해할 수 있도록 운영했습니다.

또한 특별 행사의 하나로 오전 11시 이전에 도시농업 축제에 입장하는 시민들에게 추첨권을 배부한 뒤 11시 50분에 추첨을 통해 5명을 선정해 2015년 주말농장 우선 분양권을 증정하는 이벤트에서는 당첨된 분들은 물론 참석한 모든 사람들도 함께 축하하고 기뻐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한편 시는 소하농장 500 구좌 텃밭을 비롯해 작년에는 신촌농장 600 구좌,, 옥길농장 200 구좌를 추가로 확보하여 총 1300 구좌 텃밭을 운영하고 상자 텃밭 5548개를 교육시설, 복지시설 등에 지속적으로 보급하고 있습니다.

‘제2회 광명시 친환경 도시농업축제’ 텃밭에서 열리는 가을 축제의 모습은 어떤 색으로 물들고 있을까요?

그 현장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튼실한 배추, 올 가을 김장은 걱정 없을것 같죠?

 숨어있지 말고 정체를 밝히세요!

 이렇게 거꾸로 매달아 놓고 도대체 어디들 갔을까요? 거꾸로 보는 세상도 꽤 괜찮은걸요^^

 멋들어진 '지게'도 오늘 행사를 위해 도시로 상경하고...

 우와, 이것이 초창기 농부 아저씨들이 사용했던 '수동 탈곡기'라고 하네요.

 노래하는 농부가수 김백근 씨 부부, 노래하는 모습이 행복해 보이시죠?

 슈퍼 수세미... 어어 저러다 밑으로 떨어질라...

 오늘 캐낸 이 고구마, 집에 가서 맛나게 쪄 먹어볼라구요^^

 드디어 작품 완성~ 새끼꼬기가 이렇게 힘들 줄이야~

 이럴수가, 엄마가 저 민들레를 입으로 불어서 모두 날려버릴 건가봐요 ㅠㅠ

 아이고 이렇게 서 있으니 팔이고 다리고 너무 아프구나...(흐느적 흐느적)

  포즈 한 번 잘 잡으셨소 ㅎㅎㅎ

  너희들 해를 바라보고 있어야 하는거 아니니?

 저 지금 수행 중이어요. '욕심을 버리고 미련도 버리고 기억도 버리자' ㅎㅎㅎ

 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단골손님들, 너희들 없는 축제는 상상할 수 없다고 ㅎㅎㅎ

 

 오랜만에 들어보는 옛날 화장실 '뒷간', 문에 날아다니는 저 녀석은 파리? 녀석 귀엽네...

 가을 햇살 속 빨갛게 익어가는 사과들이 너무 이쁘죠?


글과 사진/시민필진 도목현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