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녹색성장위원회 공식 출범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1.08.19 15:21
  • 수정 : 2012.09.14 15: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명시 녹색성장위원회가 지난 18일 첫 회의를 시작으로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 시에 따르면 녹색성장위원회는 저탄소 녹색성장 시책을 자문?조정하는 기구로서 녹색성장 관련 추진계획과 시책 개발, 지역 녹색성장 추진전략의 수립과 실천에 관한 자문, 녹색성장과 관련된 조례 제?개정에 대한 협의 등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 이날 회의에서 양기대 광명시장은 11명의 민간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후 “이번 위원회 구성으로 식견과 역량을 갖춘 전문가들을 모시게 된 만큼, 광명시가 사람과 환경의 어울림, 공감하는 친환경 행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정책적 조언을 아끼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 광명시 녹색성장위원회는 녹색성장 최고책임자인 부시장을 비롯한 관련 공무원 4명과 각계각층으로부터 추천된 분야별 전문가 11명 등 총 15명으로 구성돼 향후 광명시의 녹색성장 정책을 총괄 자문?조정하는 기구로 운영될 계획이다.
 
○ 이날 회의에서 광명시가 향후 도시발전 방향의 비전으로 제시한 ‘친환경 녹색도시’를 구현하기 위한 역점사업으로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녹색공간 조성 ▲도시농업 활성화 ▲녹색기업 유치 등을 채택했고, 현재 시범사업 중인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종합계획 수립, 친환경 건축물 가이드라인 제시, 사회복지시설 신?재생에너지 시설 도입, KTX광명역과 연계한 녹색교통 인프라 구축과 녹색성장을 위한 녹색산업 및 녹색기업 유치로 녹색일자리 창출 등 7대 분야 47개 실천사업에 대하여 심도 있는 토의와 조언이 이루어졌다.
 
○ “앞으로 각 소관부서별 추진상황을 점검?평가하고, 각계각층 폭넓은 의견수렴을 통해 친환경 녹색도시 조성 추진계획에 대한 실효성을 높여 광명시가 녹색성장 우수 시가 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