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중소상인과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이 나란히

롯데프리미엄아울렛과 중소상인 상생발전 협약 체결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4.11.27 16: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7일 광명시청에서 KTX광명역세권 내에 12월 중 개장 예정인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광명점과 관련해 롯데쇼핑(주) 및 광명패션유통사업협동조합과 패션유통산업 상생발전을 위한 협약이 체결됐다. 

이번 협약은 시 일자리 창출 및 광명시민 우선 채용, 광명전통시장과 상생방안 마련, 광명시 사회공헌사업 및 지역 협력사업 참여, 광명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 사항과 패션유통 산업 균형발전을 위한 상생방안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날 체결된 상생발전 협약은 시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광명점 입점으로 발생하는 중소패션유통상인들의 피해를 예방하고 지원책을 강구하기 위한 것으로, 롯데쇼핑과 광명패션유통사업협동조합 간에 상생방안을 모색하는 5차례 협상 끝에 원만한 합의를 통해 이끌어낸 것이다.

이번 상생발전 협약으로 시는 2012년 12월 코스트코, 올해 4월 이케아와 상생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이번에 롯데쇼핑과 협약을 맺게 돼 대형유통기업과 중소유통업자 간 상생발전의 기틀을 다지게 됐다.

한편 롯데프리미엄아울렛광명점은 광명시민을 우선 채용하기로 광명시와 합의하고 지난 10월 31일과 11월 1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광명점 직원 채용 박람회를 개최했다.

채용 박람회에는 1800여 명이 방문해 그 중 948명이 면접을 보고 662명이 채용됐다. 채용된 사람들 중에서 광명시민은 200여 명(11월 25일 기준)이다. 광명시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광명점은 추가로 입점하는 기업의 채용 현황도 수시로 공유해 광명시민이 최우선적으로 채용될 수 있도록 해 광명시민의 채용은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또한 광명시가 코스트코, 이케아와 맺은 상생협약에 따라 코스트코는 161명, 이케아는 300명 이상의 광명시민을 우선 채용해 3개 대형 유통기업의 입점에 따라 광명시민이 최소 700여 명이 취업하게 되었다.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