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토뉴스

‘영원한 오빠’가 광명에 오다.

‘전국노래자랑’으로 뜨거운 주말~ 행복했습니다.

  • 기자명 시민필진 도목현
  • 승인 : 2015.03.16 18: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노래자랑!” 딩~동 댕~동

▲ 무대전면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대중적 인기를 한몸에 받은  ‘ KBS 전국노래자랑’의 녹화가 2015년 3월 7일(토) 오후 1시,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열렸다.

전국에 계신 노래자랑 가족 여러분 한 주일 동안 안녕하셨습니까? 오늘도 지구촌 곳곳에서 새로운 희망 속에 열심히 살아가시는 해외 우리 동포 여러분들, 해외 근로자 여러분들, 그리고 해외 자원봉사원 여러분 안녕하셨습니까? 전국 노래자랑 사회담당 일요일의 남자 송해가 인사드립니다.”

▲ 영원한 오빠!! 송해 선생님

 이날도 변함없는 입담과 구수한 진행으로 약 30년 동안 전국노래자랑 사회를 맡고 있는 송해(88) 씨의 화려한 인사말로 시작됐다.
 
이날 본선을 위해 약 650명의 신청자들이 치열한 경쟁 속에 1차 예선에서 약 80명이 진출, 2차 예심을 거처 최종 선발된 13팀이 각자의 다양한 특기와 화려한 무대 매너와 명 진행자 송해 씨 특유의 애드리브로 녹화 현장은 연신 웃음바다로 때론 감동의 물결로 들었다 놨다 했다.
그중에서도 초등학교 5학년인 유 에스더는 자신만의 특유의 충청도 말씨로 “오~빠잉, 저랑 같이 광고 찍으시면 안~되~요?” 등의 어린이답지 않은 연기력과 애간장을 녹이는 목소리 등의 재치 있는 애교로 송해 씨를 잔뜩 긴장시켰으며 귀여워서 어쩔 줄 몰라 하는 모습을 코믹하게 그려내어 촬영장을 초토화 시켰다.

이어진 장기자랑에서는 바이올린 연주와 즉흥적인 춤과 노래로 주위 분위기를 이끄는 타고난 '끼'를 발산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 유에스더(초등학생 5학년) 양 인기상 수상 축하해요...

또한, 여성 출연자의 개인기를 선보이는 과정에서 “같이 춤 출 사람이 필요하지 않으냐?”며 남자 진행 요원을 소개한 뒤, 두 사람이 오랜 연인처럼 과감한 섹시 댄스로 이어지자 “아~ 그만해 그만하라고 처음 만나 뭐하는 짓이냐!”며 무대에서 쫓아내는 과정을 호통 개그를 통해 시민체육관을 웃음바다로 만들기도 했다.

▲ 인기상 받았어요!!

송해 씨가 오래전 진행한 ‘가로수를 누비며’의 옛 통신원이 약 30년 전의 추억의 사진을 가지고 나와 자신을 소개하자  잠시 옛 추억을 회상하듯 참가자와 함께 노래를 부르기도 했다.
이처럼 전국노래자랑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어울리는 마법 같은 프로그램으로 시민을 가족처럼 하나로 묶어준 행복한 순간이 방송 내내 어어졌다.

▲ 송해선생님의 열혈 팬들

이 날 ‘사랑이 장난인가요!’로 최우수상을 받은 노기자 씨는(광명시 소하2동)“너무 좋고 떨리며 황홀하다.”며 행복한 표정에 말을 잇지 못했다.

노씨는 화려한 붉은색에 검은 꽃모양무늬의 윗도리를 한 정장차림으로 마이크를 한 손에 든 채, 프로 같은 몸짓과 춤을 곁들여 청중들과 심사위원의 흥을 이끌어 냈다.

▲ 최우수상을 수상한 오늘의 주인공은 노기자씨!!

부상으로 최우수상에게는 KBS 로고가 담긴 메달과 함께 상금 100만원을 수여하였으며, 우수상은 상금 70만원과 장려상은 50만원, 인기상은 유에스더 외 1팀이 공동 수상하여 상금으로 각각 50만원이 전해졌다.

상을 수여하고 난 뒤, 최우수수상자가 전 출연진들과 함께 ‘사랑이 장난인가요.’ 를 부르며 시민체육관을 가득 채운 관객들로부터 열화와 같은 박수 갈채를 받으며 화려한 ‘광명시 전국노래자랑’이 막을 내렸다.

▲ 마지막 휘날레를 장식하다..

이날 초대가수로는 트로트계의 대부인 설운도 ‘사랑의 트위스트’를 비롯해 ‘사랑이 장난인가요!’를 부른 김용임 씨와 ‘꽃을 든 남자’로 중년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 최석준 등의 호화 멤버가 출연해 시민들의 뜨거운 사랑을 한 몸에 받았다.

▲ 열창하는 설운도씨

▲ 당신은 영원한 팬입니다.

 한편, 전국 노래자랑의 ‘영원한 오빠’ 송해 씨는 전국노래자랑을 통한 다양한 활동으로 2014년 대중문화예술상 문화훈장을 수상하는 등의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 관객녹화 중..

또한 KBS 전국노래자랑은 전국을 순회하면서 대중적 인기 장수 프로로 많은 시민들에게 웃음과 흥겨움을 선사해 주었으며 이날 녹화한 전국노래자랑 광명시 편은 지난 15일 오후 12시 10분 KBS 1TV를 통해 전국에 방영되었다. 

글/사진 도목현 시민필진 jointpt@hanmail.net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