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5월5일, 어린이 세상으로 초대합니다.

제93회 어린이날 행사 광명시민체육관 잔디마당에서 개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5.05.01 17: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마당, 놀이마당, 체험마당, 먹거리마당 등 광명시 어린이와 가족들의 즐거운 잔치…

시가 주최하고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제93회 어린이날 행사가 5월 5일 광명시민체육관 잔디마당에서 ‘가장 빛나는 광명의 어린이들 우리들 세상’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오전 10시부터 식전공연, 기념식, 참여마당, 체험마당, 놀이마당, 먹거리마당 등이 펼쳐지며 특별프로그램으로 어린이 오페라와 매직쇼도 선보인다. 행사는 제52보병사단 군악대의 힘찬 연주와 광명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공연으로 시작돼 서일동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장의 환영인사와 양기대 광명시장의 대회사 후 어린이헌장 낭독, 참여 내빈의 축사, 어린이날 노래 제창이 진행된다.

광명시 40여 개 사회복지기관·자원봉사자 500여 명 함께 준비
어린이 참여마당으로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매직쇼, 아동·청소년들이 장기를 마음껏 펼치는 광명스타킹이 진행된다. 또한 미취학 아동을 위한 어린이 오페라 ‘세비야의 이발사’가 공연되고 다양한 캐릭터 인형들과 기념촬영을 하며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이 밖에도 교육, 보육, 창작, 공예, 안전, 환경 등 다양한 주제의 체험부스에서 즐기는 체험마당, 온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놀이마당, 푸짐하고 맛있는 먹거리마당이 있다.
이번 제93회 어린이날 행사는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주관으로 광명시의 여러 사회복지기관들이 함께 행사를 진행해 민간 복지네트워트를 한층 강화하는 데 기여한다는 것도 눈에 띈다.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는 “광명의 미래를 이끌어갈 주인공인 광명시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광명시민들이 행복한 가정을 꾸려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행사를 기획했다”“광명시민 모두 어린이들과 함께 웃고 즐기며 동심으로 돌아가 한마음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 2687-109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