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830! 광명 반짝이 사랑의 카네이션 행진’

어버이날 기념행사로 광명초 전교생 830명이 인근 광명전통시장 방문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5.05.08 15: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전통시장(이사장 안경애)은 인근 광명초등학교(교장 배상철)와 함께 58일 광명전통시장에서 제2‘830! 광명 반짝이 사랑의 카네이션 행진 행사를 진행했다.

 사랑의 카네이션 행사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효()에 대한 의미를 전달하고 전통시장에 대한 친밀도를 높여 지역공동체와 하나 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진행하는 행사로 전통시장 인근에 있는 초등학교 전교생 830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행사를 위해 광명초등학교는 학교 수업의 일환으로 어린이들이 직접 카네이션을 만들고 엽서를 쓰는 시간을 가졌으며 어버이날을 기념하는 문구가 담긴 피켓을 제작하는 등 이번 행사를 준비하였고 행사진행에 필요한 재료는 최근 광명에 입점한 롯데아울렛 광명점(점장 강우진)에서 지역사회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지원하였다.

 830명의 어린이들은 이날 광명전통시장 통로 곳곳에 자리하여 상인에게 직접 만든 카네이션과 엽서를 전달하고 어머님은혜를 합창하며, 어린이 주도형 행사답게 행사의 모든 순서는 학생회장이 직접 진행하였다.

시는 문화관광형 사업지원을 통해 전통시장 상인들의 자존감 형성 및 지속가능한 문화시장으로 육성해 왔으며 광명전통시장만의 캐릭터를 제작하고 시장 사인몰을 교체하는 등 전통시장에 문화를 입히는 사업을 지원해 오고 있다.

 안경애 광명시장상점가진흥사업협동조합 이사장은 이번 제 2회 행사로 인해 학교와 전통시장, 지역사회가 함께 할 수 있어 그 의미가 있다향후 롯데아울렛 광명점과 협력 및 지원으로 지속 가능한 뜻 깊은 행사로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시 기업경제과 02-2680-6833>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