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안전! 주입식교육보다 체험교육으로~

2015년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5.05.27 19: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가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다음 달 19일부터 양일 간 광명시민체육관에서 개최한다.

광명시와 국민안전처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미취학아동(5~7세)과 초등학생(13세미만), 학부모, 교사 등 약 5,000여명이 참여하여 다양한 체험에 참여하고 인형극을 관람할 예정이다.

행사에 앞서 광명시와 광명교육지원청, 광명경찰서, 광명소방서, 자원봉사센터 담당자들은 시청 재난상황실에 모여 사전 회의를 열고 행사의 원활한 진행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시 관계자는 “어린이 안전을 위한 행사에 차질이 없도록 할 것이며, 일방통행 식 주입교육이 아닌 체험위주의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스럽게 안전습관을 함양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안전 체험교실’ 첫 날인에는 사전 신청을 완료한 3,000여명의 미취학아동이 참석할 예정이고 둘째 날에는 초등학생들 대상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이날은 사전 신청 없이도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청 안전총괄과(02-2680-2794)로 문의하면 된다.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