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2․3동 주민 위한 건강지원센터 건립

이케아 사회공헌사업 일환, 2017년 완공 목표 주민 복지 향상 기대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5.05.28 09: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가 광명2·3동 주민들을 위한 지상 5층 규모의 주민건강지원센터를 건립하기로 하였다.

광명시는 지난 21일 광명2동 주민센터에서 광명2,3동 주민자치위원장, 가구유통사업협동조합장, 광명전통시장조합이사장, 시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가구문화의거리」 주차장의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논의하였다. 

양기대 광명시장이 주제한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가구문화의 거리 주차장 인근에 내년 말 지상 4층 80면 규모의 주차 빌딩이 들어설 예정임에 따라 전통시장과 가구의 거리를 방문하는 주민의 주차수요를 수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가구문화의거리」 주차장 부지에는 광명동 지역주민의 의료복지 향상을 위해 5층 규모의 주민건강지원센터를 건립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2017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는 건강증진센터는 이케아의 사회공헌사업 일환으로 24억 원이 투입돼 건립될 예정이다.

이상봉 가구유통사업협동조합 조합장과 안경애 광명전통시장 이사장은 “이케아 입점반대 투쟁으로 얻어낸 사회공헌사업이지만 중소상인단체를 위한 사업보다는 지역주민의 복지 향상에 기여하는 사업을 하는 것에 동의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어 광명시 관계자는 “건강지원센터 건립 과정에서 주민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여 설계에 반영할 계획”이며 “가구조합이 원할 경우 건강지원센터 일부 공간을 가구협회 조합원을 위한 공간으로 제공하는 방안도 강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