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골목상권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슈퍼마켓협동조합 공동물류센터 문열어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5.06.02 17: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명시 슈퍼마켓의 오랜 숙원사업 해결
- 유통단계 줄여 가격 경쟁력 확보, 골목상권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그동안 대규모 점포와 SSM이 지역 내 잇따라 진출함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던 슈퍼마켓 등 중소유통 상인들을 돕기 위해 광명시 소하동 1335-1번지에 슈퍼마켓협동조합 공동물류센터를 건립하고 6월 2일 개소식을 가졌다.

이에 앞서 광명시슈퍼마켓협동조합(이사장 김남현)과 공동물류센터 관리 운영에 따른 협약도 체결하였다.
관리운영 협약에서 슈퍼마켓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광명시 관내 모든 슈퍼마켓들이 골고루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슈퍼마켓협동조합과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조합은 공동구매한 상품을 사업자등록을 필하고 회원가입을 한 사업자에게만 판매하도록 하여 소규모 자영업자들이 피해보는 일이 없도록 하였다.

 이날 열린 물류센터 개소식 행사장에는 그동안 물류센터 개소를 염원해온 지역의 많은 중소유통 상인과, 시공사 관계자,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양기대 광명시장은 인사말에서 “그동안 KTX 광명역세권 활성화를 위해 부득이 대형 유통기업을 유치하였으나 다른 한편 중소상인들이 어려움을 겪게 되어 무거운 마음을 가지고 있었는데 물류센터가 개소되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앞으로도 중소상인의 꿈과 희망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건립된 공동물류센터는 연면적 772.7㎡, 지상 2층 철골조 창고형태로 첨단 물류시스템 및 물류장비와 판매시설 등을 갖추었으며 광명시가 대응투자 형식으로 부지를 제공하고(13억3500만 원) 국비 13억9300만 원, 슈퍼마켓협동조합 자부담 3억300만 원 등 총 30억3100만 원의 사업비를 들여 완공하였다.

또한 오늘 물류센터가 정식으로 문을 열게 되어 광명시 소재 슈퍼마켓들은 대량․공동구매를 통해 원가를 절감하고 공동보관과 공동판매를 통해 물류비를 줄일 수 있어 골목상권의 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며 또한 영세한 중소 점포들이 물류센터를 이용해 시중가보다 10% 정도 저렴하게 상품을 공급받으면서 소비자들도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돼 서민경제와 물가안정에도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 시 기업경제과 02-2680-226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