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압박면접도 이제는 자신 있어요”

인 터 뷰 | ‘제4기 청년취업 힐링캠프’ 참가자 인터뷰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5.06.03 14: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을 통해 내면의 진실을 보았고, 인생 역경을 헤치는 데 큰 원동력을 얻었다. 함께 참가한 청년들을 다시 만나게 되면 더욱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 앞으로 취업과 자기발전에 매진할 계획이다.” 힐링캠프에 참가한 남승완 씨는 플랜트 분야에서 일하고 싶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취업 때문에 심리적으로 위축된 청년 취업희망자 21명을 대상으로 4기 청년취업 힐링캠프518일부터 21일까지 깊은산속 옹달샘 명상센터(충주시 노은면)에서 진행했다.

명상으로 스트레스 해소, 발표력과 표현력 향상 위해 스피치 훈련

이번 힐링캠프는 자연 속에서 명상과 자기성찰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꿈을 구체적으로 정립할 수 있는 과정 등으로 운영됐다. 특히 참가자들은 발표력과 표현력 향상을 위해 많은 사람들 앞에서 발표하는 스피치 훈련을 통해 면접에 대한 자신감도 기를 수 있었다. 김연아 씨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각자의 아픔을 이야기하면서 서로에게 치유가 되었다.‘2분 스피치를 통해 내 안의 가능성을 스스로 꺼내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시 일자리창출과 2680-6185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