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평생학습원, 시민교육 열띤 토론의 장 열어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5.06.29 18: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평생학습원이 공존하는 삶을 통해 함께 살기 좋은 광명시를 만들기 위하여 시민교육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분야별 전문가 7명과 함께 23일「광명시 시민교육에 바란다」라는 주제로 열띤 논의의 장을 펼쳤다.

평생학습원은 시민교육과 관련하여 평생교육 차원에서의 역할을 오랜 시간 고민하였고, 이에 시민성과 공공성 확대를 위한 광명시 시민교육 종합추진체제를 구축하고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자 관련분야 전문가와 손을 잡았다.

시민교육전문가로 구성된 이번 집단 멘토링에서는 광명시 시민교육의 추진방향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특히 일회성 사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하여 경제, 사회 환경, 정치 등 다양한 삶의 영역에서 시민이 주체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또한 시민교육에 대한 지역실태조사의 필요성에 대한 의견이 제시됨에 따라 차후 지역의 협력망을 통해 파악해갈 수 있는 구체적 실행 아이디어를 공유하였다.

광명시평생학습원 관계자는 “여러 관계자 및 시민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논의의 장을 지속적인으로 마련할 것”이라며, “울림이 있는 시민교육 지원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