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청년일자리 사업 17개 분야 809명 평균취업률 68% 나타내

광명시, 청년 일자리 정책 최고 입증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5.07.10 17: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가 올 상반기에 청년 실업률 해소와 청년 취업율을 높이기 위하여 다양한 일자리 정책을 추진한 결과 평균 68% 취업률 올리는 성과를 거뒀다.

광명시는 청년일자리 3개 분야 338명, 취업 단기교육 4개 분야 246명, 직업교육훈련 9개 분야 205명, 청년창업 20여명 선발예정 등 다각적으로 청년 일자리창출에 나서고 있다.

시가 올해 추진하는 청년일자리 사업으로는 ▲광명청년 Job-Start 프로젝트 ▲특성화고 ·대학생 취업성공 아카데미 ▲청년취업지원교육 ▲청년취업 힐링캠프 ▲장애인 청년일자리 ▲앱솔류션 전문인력 양성  ▲스마트앱퍼블리셔 전문인력 양성 ▲3D프린터 플레이어 ▲카티아 핵심기술인력 양성 ▲멀티사무원 양성 ▲3D게임 콘텐츠제작 전문인력양성 ▲앱디자인코딩 전문인력양성 ▲전산세무회계 마스터 양성 ▲의료 멀티사무원 양성 ▲ 청년창업지원센터 등이 있다.

광명청년 Job-Start 프로젝트는 청년들의 인턴십 경험과 개인취업 역량강화를 위하여 상·하반기 각 60명씩 선발 직장취업 연계한다. 이를 위해 전문 직업상담사가 일대일 멘토 관리와 매월 1회 이상 취업교육 및 직장취업 연계 등을 통해 53% 이상의 취업 성공률을 나타내고 있다.

특성화고 3학년생과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성공 아카데미는 산업현장 적응능력 향상과 개별 취업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하여 참여자 평균 56% 취업하는데 기여했다.

청년 단기 취업지원 교육은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진로선택을 지원하고 취업서류 작성 및 면접기술 강화 등 일자리를 구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취업컨설팅 실시 및 취업 고충을 해소하는데 운영한 결과 평균 74% 취업률을 나타냈다.

청년취업 힐링캠프는 취업준비생 40명 선발 2회 이상 개인의 심신단련과 재충전할 수 있는 취업마인드 정립 기회제공을 위해 4일간 합숙 힐링캠프를 운영하여 취업하도록 지원한다.

장애인 30여명에게 행정도우미로 1년간 근무할 수 있는 일자리 조성하여 사회 취약계층에게 참여기회와 근로기회를 보장한다. 그리고 청년대학 재학생 200명에게 하계·동계 방학기간 중 아르바이트 기회 제공으로 자립심을 길러주는 효과를 낳고 있다.

관내 청년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상·하반기 나누어 지역실정에 맞는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직업훈련 교육을 운영한다. 선진국 형 일자리창출을 위한 고효율 인력양성 사업의 3D프린터 등  IT융복합 전문 인력 양성사업에 각 30명씩 선발 교육수료 후 72% 이상의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오는 9월에 오픈하는 청년창업지원센터 운영은 청년실업 해소 차원을 뛰어 넘어 경제중심 역할하게 될 젊은이들의 가진 아이디어나 아이템을 바탕으로 부가가치와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청년 10개 팀을 선택하여 공간제공은 물론 기업이 필요로 하는 예비창업가 육성과 청년창업의 집단지성이 되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