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의 주부들이여 나만의 숨은끼를 찾아서~”

2015 경기도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 대상 ‘광명주부뮤지컬단’

  • 기자명 시민필진 현윤숙
  • 승인 : 2015.09.04 15: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월 27일 안산문화예술의 전당에서 개최된 ‘경기도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에서 광명주부뮤지컬단(단장 백종진)이 영예의『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 대회를 마친 후 찍은 대상수상 기념사진

경기도가 주최하고 31개 시․군 주민자치센터의 동아리 대표 31개팀이 출연하여 열띈 경연을 펼친 끝에 광명주부뮤지컬단이 창단 4년 만에 경기도 최고의 영광과 광명시의 영예를 드높인 것이다.  2012년 창단 이후 현재 18명의 단원이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에는 이 가운데 14명의 단원들이 참여했다.  뮤지컬 『ALL That Jazz & Dream Girls』를 부분 각색한 갈라쇼로 공연을 펼쳤는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꿋꿋하게 살아가는 여성들의 권익신장과 인간으로서의 자아를 찾아가는 내용을 그린 작품을 선보여 방청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 백종진 단장
백종진 단장은 “단원분들이 열심히 노력한 끝에 얻은 좋은 결과이며 여성들이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이 공감을 끌어낼 수 있었을 것 같고 단원들의 노고에 깊은 고마움을 느낀다, 이번 대회에 참여한 14명의 단원 중에는 4년 전 초창기부터 참여한 주부가 3명이며 다문화가정 주부 2명 외 임산부도 있었다. 모두 가사일로 바쁜 주부들이지만 특히 다문화가정 주부는 한국생활에 적응하기도 힘든 상황이고 임산부도 체력적으로 힘들었을텐데 최선을 다해 연습에 임하는 모습을 보고 감동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10월말 개최될 전국대회를 준비해야 할 것 같다. 이번 작품을 가다듬고 음향과 조명을 좀 더 보완하고 수정할 계획이며 앞으로 좀 더 많은 분들이 함께 참여하는 즐겁고 행복한 광명주부뮤지컬단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전했다.

김기정 광명주부뮤지컬단 회장은 “4년전 경상도에서 광명으로 처음 이사 온 후 연극이나 뮤지컬을 한

▲ 김기정 회장
번도 해본적 없었으나 우연히 하안 문화의집 뮤지컬동아리로 현재는 광명4동 주민자치센터에서 활동하고 있다.  모두 육아와 시부모님 모시고 가사일로 시간이 많지 않은 주부들이다 보니 시간을 내어 연습을 한다는 것이 좀처럼 쉽지 않은데 이번 대회를 위해 3개월 정도 맹연습을 하는 단원들이 대견해보였고, 열심히 노력 한 결과인 것 같다.”, “특히 우리팀이 31개팀 중 마지막으로 공연을 해서 더욱 기다림과 설렘이 길었던 것 같다.  우리팀 이름이 맨 마지막에 불리워 질때의 가슴 뛰는 벅찬 감동은 오랫동안 잊을 수 없을 것 같다”. 그리고 “우리 18명의 단원 모두 화합과 단결이 잘되는 만큼 앞으로 단원이 좀 더 늘어나 좋은 작품을 함께 할 수 있었으면 좋겠고 연습공간도 생겨 열악한 여건이 개선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대상수상을 계기로 광명주부뮤지컬단을 경기도 주관 행사에 우선 초청공연대상 동아리로 선정될 예정이며 전국 최초의 평생학습 도시를 선언한 광명시의 위상 및 광명시 주민자치 학습동아리의 품격을 높이는 의미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된 것이다.

▲ 공연연습을 하고 있는 단원들

▲ 공연 리허설 장면

다양한 문화예술콘텐츠 개발로 뮤지컬의 메카로 부상하고 있는 광명, 광명주부뮤지컬단은 뮤지컬의 유입으로 지역문화 활성화와 광명시를 문화 예술의 도시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경기도 수상은 매우 광명시의 위상을 드높이는 매우 고무적인 일이다.  그동안 창작뮤지컬, 순수창작극 작품발표과 공연으로 광명시민들에게 잔잔한 감동과 희망을 선사해온 광명주부뮤지컬단 주부들의 맛깔 나는 명연기와  삶속에서 베어 있는 감동,  끼와 재능이 전국대회에서도 빛나길 기대해본다
성큼 다가온 가을의 문턱에서 뮤지컬 배우로 거듭난 그녀들에게 아낌 없는 갈채와 무대에서의 멋진 공연이 보고 싶어 진다.


☎ 광명주부뮤지컬단 단원수시모집 :  회장 김기정(010-8217-0617)


글, 사진 시민필진  현윤숙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