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일상에서 학습을 만나는 축제’ 광명시, 평생학습 축제 개막

첫 날 행사로 ‘커뮤니티 매핑’과 관련한 오픈 컨퍼런스 열려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5.09.08 14: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일상에서의 학습, 마을과 사람을 잇다!’라는 주제로 제14회 광명시 평생학습축제를 7일 열고 축제를 여는 마당으로 오픈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오픈컨퍼런스에는 관내 교육관련 단체 관계자들 2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구성원들이 함께 특정 주제와 관련한 정보를 현장에서 수집해 지도로 제작하는 ‘커뮤니티 매핑’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참석자들은 관내 곳곳을 돌아다니며 도서관, 학원 등의 학습 공간에 대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를 활용해 지도로 제작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오는 20일까지 열리는 이번 평생학습축제는 광명시 전역에서 5개 권역별로 나뉘어 마을 실정에 맞게 일정과 장소, 주제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사람과 사람, 사람과 마을, 마을과 지역을 하나로 연결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주요 내용으로 ▲여는마당(오픈컨퍼런스) ▲학습마당(평생교육 6대 영역 릴레이 컨퍼런스, 5개 권역별 마을축제) ▲실천마당(담벼락칠판 프로젝트, 학습동아리愛 하루) ▲닫는마당(원탁컨퍼런스)으로 구성된다.

특히 담벼락칠판 프로젝트는 철산역 인근에 대형 칠판을 설치해 시민이 생각하는 광명의 미래상을 담아내는 소통의 창구로 활용할 계획이다.

광명시 관계자는 “평생학습의 중요성이 커지는 때인 만큼 이번 평생학습 축제를 통해 평생 학습에 대한 인식을 확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