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2015 광명 국제판타지콘셉트디자인 공모전 본궤도 올라

조직위원회 구성, 위원장에 이장호 영화감독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5.09.09 15: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월 30일까지 공모작품 접수, 10월 22일 시상식
 - 10월 17일부터 일주일간 ‘판타지 위크’행사

 
○ ‘2015 광명 국제판타지콘셉트디자인 공모전’이 본격화 되고 있다. 광명시는 9월 8일 광명동굴에서‘공모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조직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촉식을 가졌다. 공모전 조직위원회’는 영화, 디자인 등 관련 분야 전문가 10명과 관계 공무원 3명 등 모두 13명으로 구성됐으며, 조직위원장에는 이장호 영화감독 겸 서울영상위원회 위원장이 선임됐다. 이어 광명시는 판타지와 영화, 디자인 등 전문가들과 판타지와 영화, 디자인, 과학 등 학문을 연계한  판타지 문화의 나아갈 방향에 대한 포럼도 개최했다.

◌ 이날 위촉식에서 양기대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국제 공모전인 만큼 각 분야 전문가인 조직위원들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판타지산업과의 연계를 통해 광명동굴을 세계적인 동굴 문화관광명소로 발전시켜 나가자”고 말했다.

 
○ 광명시는 앞서 지난 6월 15일부터 ‘공모전’ 홍보에 나선  전국 디자인 및 미술 관련 대학교와 고등학교, 서울권 전역 디자인 및 미술학원에 공문과 포스터 발송을 마쳤다.

○ 공모작품 접수기간은 9월 30일까지며, 10월 1일부터 21일까지 심사기간을 거쳐 10월 22일 시상식을 갖는다. 본선 진출작 100여점은 10월 17일부터 12월 27일까지 광명동굴에서 전시된다.

◌ 시상식에 앞서 영화 『반지의제왕』 등을 제작한 뉴질랜드 웨타 워크숍의 CEO이자 수석디자이너인 리처드 테일러 경의 판타지 관련 강의도 있을 예정이다.

○ 광명시는 이와 함께 10월 17일부터 웨타 워크숍의 세계적인 시각 디자이너들을 초청해 ‘판타지위크’ 행사를 개최한다. ‘판타지 아카데미 인 코리아’, ‘판타지 인 문학 시민아카데미’ 강좌를 통해 한국과 세계의 젊은이들에게 판타지 콘텐츠 제작에 관한 첨단기술을 교육한다.

○ 올해 ‘공모전’은 지난해 국내 최초 ‘판타지콘셉트디자인 공모전’이 성공적으로 치러짐에 따라 뉴질랜드, 중국이 공동 참여하는 첫 국제행사로 격상된 것이다.

○ 지난해 9월 30일부터 10월 29일까지 실시된 ‘판타지 콘셉트 디자인 공모전’은 판타지 콘셉트라는 다소 생소하고 어려운 주제였음에도 불구하고 중학생부터 일반인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하고, 우수한 작품이 선정돼 밝은 미래를 예견케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 콘셉트 디자인은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게임 등 판타지 영상의 기초로서, 이번 전시회는 광명동굴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체험을 제공하게 된다. 광명시는 이 기간 광명동굴에 판타지관을 개설하고, 웨타 워크숍 리처드 테일러 경이 제작한 새로운 조형물을 설치, 환상적 분위기를 연출한다.

○ 영화‘반지의 제왕’, ‘호빗’ 등을 제작한 세계적 영상기업 뉴질랜드 웨타 워크숍과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더욱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 9월에 선발되는 국내 최우수 수상자에게 웨타 워크숍 인턴십의 특전을 부여한다.

행 사 명

일 시

장 소

비 고

공모전 본선진출작 전시회 개막

1017()

광명동굴 판타지관

작품전시

2015 광명 국제판타지콘셉트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1022()

광명동굴 예술의 전당

시상식

판타지인문학

시민 아카데미

1017(), 18()

오후3~5

광명동굴 예술의 전당

시민 강좌

(강사 : 진중권, 이우혁)

웨타워크숍 판타지아카데미

인 코리아

1019()~23()

오후3~5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시청각실

전문가 워크샵

(강사 : 리처드 테일러 경, 벤 우튼)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