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업사이클 가구 기획 전시전(展)’열어

국내 작가들 참여 폐목재와 폐가구를 활용한 업사이클 가구 작품 선보여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5.09.10 15: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가 자원회수시설에 설치한 국내 유일의 업사이클 거점 공간인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에서 ‘업사이클 가구 기획 전시전(展)’ 오픈식을 갖고 재활용과 나눔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데 들어갔다.
 
9월 8일 열린 오픈행사에는 양기대 광명시장과 작가, 시민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시 개최를 축하했다.

9월 8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배우 이천희, 디자이너 한정현, 박현진, 신명환씨 등과 지난 6월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가 주최한 <업사이클아트디자인 공모전>의 대상 수상자 ‘써클활동’의 이건희, 최현택 작가의 작품과 장려상 수상자인 천근성 작가의 콜라보 전시등이 어우러진 국내 업사이클 작가 12명이 참여해, 36점의 다양한 소재의 업사이클 가구 디자인 작품을 선보인다.

또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가 업사이클 가구 디자이너 양성을 위해 8월 1일부터 진행한 ‘나무로업사이클’ 가구 디자인 클래스의 수강생들의 작품도 함께 전시돼 아마추어 디자이너들에게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전시는 폐목재와 폐가구를 활용한 업사이클 가구전시로 버려진 목재를 의자로 만들고, 오래된 테이블에 색을 입히고, 부서진 부분을 재조립하여 추억을 간직하고 새로운 이야기를 탄생시킨 작품들로 구성됐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우리 생활에 사용되고 버려지는 가구를 재활용 및 재탄생시켜 나눔의 의미를 갖게 하는 ‘착한 예술’을 소개함으로써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의 취지를 제대로 살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지난 4월 4일 개장한 이후 66만여 명의 관광객이 다녀간 수도권 유일의 광명동굴테마파크와 인접한 자원회수시설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6월 12일 국내 최초로 업사이클을 특화한 문화예술공간으로 개관하여 7만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