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이번에는 아동친화도시 조성한다.

유니세프 지방정부 추진협의회 창립 총회 가입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5.09.15 16: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14일 서울시 종로구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서 열린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추진협의회' 창립총회에 가입했다.

이번에 처음 개최된 창립총회는 UN 산하 아동구호 기관인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주관 하에 유엔아동권리협약의 이행과 실현을 위한 우리나라 지역사회 네트워크 형성으로 아동 친화적인 시스템을 구축하여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함을 목적으로 전국 27개 지자체가 선도적으로 참여 추진하게 된다.

1부 행사는 추진협의회 규약을 심도있게 토론하여 확정하고, 2부 행사는 서울대 사회복지학과 조흥식 교수의 아동영향평가 관련 제언과 서울 성북구·부산 금정구의 우수시책발표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아동친화도시(Child Friendly City)는 아동과 관련된 일을 할 때 아동의 의견을 듣고, 아동의 권리와 참여를 보장하며, 어떤 형편의 어린이도 차별받지 않고 존중받으며 자랄 수 있는 제도적, 물리적, 사회적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광명시는 이미 2008년 WHO 건강도시 인증, 2013년 여성친화도시 인증, 2014년과 2015년 복지동 사업으로 사회복지분야 최우수상을 수상, 사람중심 행복도시로서 아동친화도시가 갖추어야 할 복지·건강·보육 인프라가 거의모두 갖추어져 있는 상태로써 2015년 가족친화도시 인증과 2017년 아동친화도시 인증도 무난히 받을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가족과 여성, 아동이 살기좋은 도시로 만드는 아동친화도시 인증사업은 저출산 고령화 사회에서 도시가 성장하고 발달하기 위하여 꼭 필요한 정책으로, 광명시는 시민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가면서 광명시의회와 협력하여 2016년 아동 및 청소년 실태 및 요구도 조사 후 광명시 아동 권리와 참여 확대를 통하여 사업을 본격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강한의지를 밝혔다.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