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일자리 잡(JOB)고 희망 잡(JOB)고

‘가을 소담한 일자리박람회’열어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5.10.06 18: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명시 생활권 내 중소기업 40개 업체 참여, 230여명의 실질적인 채용 이루어져
 - 대한노인회광명시지회 취업지원센터, 어르신 구직상담 진행 

 
광명시는 6일 ‘일자리 잡(job)고, 희망 잡(iob)고’를 주제로 2015년 가을 소담한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했다.

광명시와 경기도, 고용노동부 안양지청이 공동 주최한 이번 일자리박람회에는 광명시와 동일 생활권에 있는 서울 구로·금천구 등에 있는 중소기업 40개 업체가 참여 했으며, 구인업체와 구직을 희망하는 시민 등 1천여 명의 관계자들이 현장을 찾았다.

이날 박람회에 참석한 구직자들은 본인에게 맞는 일자리 정보를 얻기 위하여 여러 부스를 옮겨 다니며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접수하고 채용 담당자와 면접을 실시했으며, 이 가운데 현장 채용 및 1차 면접통과자 230여명의 실질적인 채용이 이뤄졌다.

그리고 현장을 찾은 구직자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해결해 주기 위하여 취업성공패키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혈압·혈당 건강검진, 면접 시 필요한 메이크업 컨설팅, 이력서 사진촬영 등 구직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됐다.
또한, 대한노인회광명시지회 취업지원센터에서도 이번 박람회에 참여해 어르신 구직상담을 진행하고 노인 사회활동지원사업과 경비, 청소 등 일자리 알선도 진행했다.

광명일자리센터와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행사 당일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구직자들을 일자리박람회가 끝난 후에도 이력을 데이터 관리하여 개인 적성에 맞는 구인업체를 지속적으로 연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고용노동부 안양지청 광명고용센터에서도 일자리박람회에 참석하여 취업 · 직업훈련상담 등 컨설팅을 통해 구직자들의 어려움을 듣고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심층상담 진행으로 취업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도록 이력을 데이터로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광명시는 이번 일자리박람회를 통해 구인업체와 구직자들이 필요로 하는 내용을 설문조사하여 내년에는 보다 더 알찬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그리고 시민들이 쉽게 취업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동 주민센터에 직업상담사를 내년에도 배치하여 취업상담과 직업 알선, 새로운 취업정보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