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톡톡

깨끗하고 안정된 광명시에서 공부하고 취직하고 싶어요

광명시 초청 중국 옌볜과기대 학생들

  • 기자명 조영애 시민기자
  • 승인 : 2015.10.08 20: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2011년 중국 옌볜과학기술대학교(이하 옌볜과기대)와 우호증진협약을 체결하고 옌볜과기대 학생들을 초청해 문화탐방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4회째인 올해 문화탐방에는 9월 30일부터 5박 6일 일정으로 11명의 학생들이 광명시를 방문했다.

광명동굴, 청소년수련관, KTX광명역, 메모리얼파크 등 탐방
이들은 광명동굴, 청소년수련관, 메모리얼파크, KTX광명역, 이케아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등 광명시 곳곳을 둘러보았다. 또 한강유람선을 타고 63빌딩, 인사동, 남대문, 에버랜드 등을 관광했다. 
김운해(공업디자인과 4학년) 학생은 “청소년수련관에서 체험을 하고 좋은 시설을 갖춘 광명시에 사는 청소년들이 부러웠다”“이렇게 깨끗하고 안정된 도시에서 공부도 하고 취직도 하고 싶은 욕심이 생겼다”고 말했다.
김미란(영어과 4학년) 학생은 “광명시뿐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사람이나 자동차나 질서가 있어 역시 선진국이라는 것을 느꼈다” “초청하고 환대해주신 광명시 관계자들께 감사한다”고 말했다.

글과 사진 조영애 시민기자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