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창업자금 2000만 원씩 지원해 위기가정 재기 도와

광명시 ‘희망가정 만들기 프로젝트’ 결실 희망가게 3·4호점

  • 기자명 신현숙 시민기자
  • 승인 : 2015.10.08 20: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와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가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정의 재기를 돕는 ‘희망가정 만들기 프로젝트’의 결실인 ‘희망가게’ 4곳이 모두 문을 열었다. 광명시와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는 지난 1월 23일부터 3월 20일까지 36가정의 신청을 받아 자립과 자활의지가 강한 4가정을 선발해 최대 2000만 원까지 창업자금을 지원했다. 희망가게 1, 2호점(7월 23일자 광명소식 4면에 게재)에 이어 3, 4호점을 소개한다.

 
부지런히 벌어서 어려운 이웃 돕고 싶어요 희망가게 3호 ‘희망분식’(☎ 2615-8005)

광명전통시장 뒷골목에 자리한 희망가게 3호점 ‘희망분식’은 모자가 함께 운영하고 있다. 착한 가격에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한다는 원칙을 세웠다는 심유경 사장은 “개업한 지 두 달도 안 돼 매출은 많지 않지만 열심히 벌어서 내가 받은 도움만큼 어려움에 처한 가정을 돕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시의 지원 헛되지 않게 열심히 살래요 희망가게 4호점 ‘우리분식’(☎ 070-5022-2095)

희망가게 4호점 ‘우리분식’은 시민체육관 후문 쪽에 문을 열고 희망의 씨앗을 틔우고 있다. 막내딸과 함께 일하는 김미화 사장은 “시에서 어려운 사람을 위해 큰 도움을 주셨으니 열심히 할 것”이라며  “순대와 떡볶이는 맛있다고 소문이 나서 하안4거리에서도 먹으러 온다”고 말했다.     

 글 신현숙 사진 손영옥 시민기자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