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시민안전기동반, 재난 예방활동 적극적인 행정 펼쳐

시설물 안전점검으로 선제적인 예방활동 실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5.10.30 11: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검활동과 더불어 안전조치를 위한 행정지도를 병행

민・관 협력으로 재난의 복합성과 다양성을 극복하고자 노력!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재난의 복합성과 다양성 등으로 인해 자치단체의 인력만으로는 예방에 한계가 있는 현실에서 민・관 협력조직인 ‘시민안전기동반’을 지난 2월부터 발족해 재난 예방활동 등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고 있다.

시민안전기동반은 시민 20명과 민간전문가 10명, 공무원 등으로 건축・토목・소방・가스 등 각 분야별 특급기술자(기술사 등)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지역 실정에 밝은 시민들과 함께 월 2회씩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공무원 등 4명은 상시점검을 병행함으로써 촘촘한 그물망 점검이 이루어지고 있다.

점검대상은 그간 점검활동에서 소외된 시민생활 속 소규모 시설물로써 노후 주택, 담장 및 옹벽, 도로, 전신주, 가스관 등이며, 점검 후에는 관련기관 등에 안전조치를 위한 행정지도를 실시했다.

이에 따라 광명시는 시민안전기동반의 운영을 통해 사후 복구가 아닌 ‘선제적인 안전관리를 실천’함으로써 도시의 질을 높이고 시민의 맘 편한 생활을 도모하는데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의 안전을 위해 시민안전기동반뿐만 아니라 다양한 안전정책을 마련해 안전사고를 예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