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꿈 이루는 데 광명희망카가 큰 몫

인터뷰 : 광명희망카 이용자 한혁규 학생

  • 기자명 시민필진 조영애
  • 승인 : 2015.11.30 18: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대 사회학과 3학년인 한혁규(22) 씨는 매일 신촌에 있는 학교까지 광명희망카로 통학을 하고 있다. 광명북고 2학년 때부터 사전 예약제로 광명희망카를 이용해 통학했다는 한 씨는 “기사님이 약속한 시간에 정확히 와주셔서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다른 지역에서도 장애인을 위한 차량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데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곳에 갈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진 것은 광명희망카가 제일”이라고 덧붙였다.

 

광명희망카 20대 365일 24시간 운행, 다른 지역과 비교해도 광명희망카가 월등

광명시는 장애인과 노약자 등 교통약자의 이동을 돕기 위해 2011년 9월 광명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를 열었다. 광명희망카는 지금 20대가 운행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광명희망카를 이용한 사람은 10만7900명이 넘는다. 광명희망카 요금은 광명시내는 거리에 상관없이 1000원이며, 광명시외는 1km당 100원으로 매우 저렴하다. 365일 연중무휴, 24시간 운행하지만 이용 수요를 고려해 시간대별로 탄력적인 배차를 하고 있다. 인터넷 사전예약을 하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광명희망카 ☎ 2688-2582

글 조영애 사진 손영옥 시민기자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